예산지역자활센터 문화체험 행사

예산지역자활센터가 22일 실시한 문화체험 행사에서 참여자들이 예당호 모노레일 탑승 체험을 하고 있다. 조용문 명예기자
예산지역자활센터가 22일 실시한 문화체험 행사에서 참여자들이 예당호 모노레일 탑승 체험을 하고 있다. 조용문 명예기자

충남예산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철민)에서는 지난 3월 22일 자활근로 사업단, 깔끔이청소 사업단 참여 주민분들을 대상으로 예산군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오전 프로그램으로 예산시네마에서 단체 영화 관람, 오찬 후 오후 프로그램으로 예산군 관광명소인 출렁다리를 방문하여, 모노레일을 탑승을 끝으로 문화체험의 날 프로그램을 종료하였다.

깔끔이청소 사업단 참여주민들은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잠시 나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통해 재충전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 이었다”며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충남예산지역자활센터는 행복일터 사업단 내 당일 수확한 쪽파를 기계가 아닌 손으로 직접 작업하여 선별된 상품만을 판매 중이며 당일 생산 당일 작업하여 신선도를 유지하여 판매·배송 중이라고 전했다. (문의전화 010-5123-5402)

예산지역자활센터는 2002년 12월 예산지역 저소득 주민의 경제적 자립과 복지 및 생활개선 활동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자활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저소득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주민의 경제적자립 지원과 사회적일자리창출을 통한 지역사회연대 및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다.

조용문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