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참여자 모집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사회참여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2023년‘청소년 자치기구’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포스터>.

‘청소년 자치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어울림마당기획단, 슬기로운 동아리, 대학생 서포터즈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관련 자문 평가를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며 △청소년어울림마당 기획단은 공연·경연·전시·놀이 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또한 △슬기로운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특기를 개발하고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자기 주도적 청소년 자치기구이며 △대학생 서포터즈는 청소년 프로그램 및 행사 지원을 통해 즐거운 청소년 활동을 만드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청소년 자치기구에 참여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봉사활동 시간 부여 △역량 강화 등 다양한 활동과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영미 관장은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청양군 청소년들의 권리증진을 도모하고 주체적인 참여 활동으로 스스로 역량을 키우고 미래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자치기구와 관련한 문의는 청양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youth.청양군청소년재단.com) 및 전화(☎041-944-0924)으로 문의 가능하다. <임예원 명예기자/청양고>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