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광천읍 행복센터 일원서 개최
배드민턴·풋살경기, 드론경진대회 진행
한국K-POP고 학생팀 축하공연도 예정

홍성군 광천지역 청소년들의 축제인 제5회 필락청소년축제<사진>가 오는 5월 13일 개최된다.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필순, 공공위원장 정동규)는 최근 오는 5월13일 광천읍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필락청소년축제를 개최하기로 의결하고 추진위원회 구성안을 승인했다.

코로나로 축제추진이 어려웠던 지난 2년을 극복하고 지난해 4회 개최에 이어 5회 축제를 추진하는 것이다.

광천지역 주민들과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축제를 기획하고 참여해 세대간 공감과 화합의 장을 만들고 문화적 사각지대에 있는 홍성군 아동, 청소년들에게 스포츠 경기와 문화예술부문 및 자신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하는 축제로 기획되고 있다.

이번 제5회 필락축제는 체전부문에 배드민턴경기는 학교별 사전진행하고 축제 당일 결승전을 진행하며, 풋살경기를 새롭게 기획하였고, 드론경진대회를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의 협력으로 신설된다.

또 놀이마당을 새롭게 꾸며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와 도미노쌓기, 인생네컷 및 세계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공연마당으로는 한국K-POP고등학교의 협력으로 보컬, 댄스, 랩, 밴드경연과 한국K-POP고 학생팀들의 축하공연으로 풍성하게 꾸미고 있다.

이필순 민간위원장은 "제5회 필락축제가 지난해말 광천지역 주민들의 열정적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참여로 모여진 기금과 지역의 뜻있는 많은 분들의 후원으로 진행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행사를 잘 준비해 참여하는 청소년들과 지역민 모두에게 참 잘했구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봉현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