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다함께돌봄센터 교육지원사업에 ‘내가 만드는 메타버스 과학교실’ 선정

▲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고 계룡시다함께돌봄센터와 도원울타리지역아동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과학 프로젝트 ‘내가 만드는 메타버스 과학교실’가 선정됐다. 삼성꿈장학재단 제공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고 계룡시다함께돌봄센터와 도원울타리지역아동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과학 프로젝트 ‘내가 만드는 메타버스 과학교실’가 선정됐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융합과학실험과 웹툰 제작을 통하여 즐거운 과학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미래 과학 인재를 육성하는 이 프로그램은 계룡시 관내 기초생활,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등을 우선 대상으로 경제 여건이 좋지 않아 미래과학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아동, 청소년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삼성꿈장학재단은 2007년부터 교육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장학사업과 복지 친화적인 교육 여건 조성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개인, 지역, 계층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다양한 교육복지 주체들과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교육 안전망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과학 프로젝트 선정으로 과학 배움터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함께 꿈을 키우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승일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