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서해에너지 사회적 배려대상자 경감 언택트 서비스 런칭
주민센터·고객센터 내방 없이 모바일로 경감 신청 가능해져

[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도시가스 공급업체인 미래엔서해에너지는 최근 비대면 상호작용 시스템 기반의 ‘언택트(Untact) 서비스’ 내 ‘사회적 배려대상자 경감’ 추가 서비스를 업계 최초 런칭했다.

이번에 런칭한 서비스는 사회적 배려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경감 신청을 주민센터 및 고객센터 내방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도록 구축한 것이다.

만 14세 미만의 대상자도 해당 서비스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진행현황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최근 정부가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도시가스요금 감면을 확대함에 따라 고객의 문의 및 신청 건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간편신청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강화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미래엔서해에너지 관계자는 "만 14세 미만 대상자 신청의 경우 법정 대리인 동의로 인해 신청서 팩스 발송 및 주민센터·고객센터 내방 등의 신청절차가 번거롭다는 고객 VOC를 개선하기 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엔데믹 시대에 비대면 서비스 채널 확대를 통해 고객경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진=인택진 기자

당진시청사 전경. 사진=연합뉴스 제공
당진시청사 전경. 사진=연합뉴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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