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4일까지 신청… 선발자에 위원증 발급
청소년 정책 제안·참여기구 교류활동 등 경험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양지역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해 청소년 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역량 있는 청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 13일(월)~3월 24일(금)까지 이며 14세 이상~24세 이하의 청양군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http://1388.청양군청소년재단.com)에 접속하여 지원서류를 작성하여 온라인 및 방문 제출하면 된다<포스터>.

이번 청소년참여위원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4월 1일)를 거쳐 20명 내외로 최종 선발하며, 선발된 청소년 위원에게는 청양군수 명의 위촉장과 위원증이 발급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되면 청양군 청소년 정책 제안 활동, 역량 강화교육, 참여기구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담당자(041-940-1063)에 문의 하면 된다.

이종필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청양지역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청소년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상담 및 지원을 위하여 상시 운영 중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942-1388)로 문의하면 된다.

<오수윤 명예기자/청양고>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