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 이색 체험 제공

▲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이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무박2일로 올빼미 캠프를 진행했다. 청양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이색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무박2일로 올빼미 캠프를 진행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운영되는 공간에서 밤새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친구들과 더 친밀해질 수 있는 화합의 시간 마련을 위해 레크리에이션, 미션활동, 야식 만들기, 영화관람으로 구성됐다.

특히 캠프 진행 전에 청소년들이 직접 세부 활동내용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져 자기주도적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노래방, 체육활동실, 요리실 등 청소년문화의집 주요 시설을 활용한 미션활동을 병행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이영미 관장은 "매일 오고 가는 익숙한 곳이었던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로 더 재밌고 특별한 공간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찾아오고 싶어하는 즐거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기본법 제48조의2항에 의거,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서비스로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중 체험 프로그램과 생활관리(급식, 귀가 지원), 주말 전문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청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041-940-1033으로 하면 된다.

<임예원 명예기자/청양고>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