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연수생에 당부

김태흠 충남지사. 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 충남도 제공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는 6일 제27기 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연수생들에게 "도정과 시·군정의 방향을 파악해 원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열정적으로 도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이날 제27기 정예공무원 양성과정 입교식을 열고 교육 일정에 들어갔다.

정예공무원 양성과정은 공무원이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대응하고 국제적 역량을 길러 미래지향적 중견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27기 과정은 도와 도내 시·군, 세종시의 6급 공무원 9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4일까지 42주간 공직 가치, 직무 가치 등 4개 분야의 교과 과정이 운영된다.

김 지사는 이날 입교식에서 "조직에서 중요하지 않은 사람은 없지만, 그중에서도 척추 역할을 하는 사람은 도와 시·군의 중간리더인 6급 공무원"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직을 이끌 정예공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방향과 목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얼마만큼 크고 원대한 목표를 잡느냐, 얼마만큼 열정을 갖고 목표를 달성하려 하느냐에 따라 도정과 시군정의 결과물이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앞으로 10개월간 주어진 시간을 개인과 조직의 발전을 위해 굳건한 토대를 다지는 계기로 만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 인재개발원은 그동안 정예공무원 양성과정을 운영하면서 도와 각 시·군에서 중견 리더 역할을 하고 있는 총 1425명의 연수생을 배출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