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수료증 수여·결과물 전시 등 진행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기본법 제48조의2(청소년 방과 후 활동의 지원)에 의거, 청양군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1년간 운영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2월 22일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참여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일 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성과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간 활동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참여 청소년 격려를 위한 수료증 수여, 주중 전문체험 프로그램 결과물 발표 및 전시가 함께 진행됐다.

특히 주중으로 진행되는 전문체험 프로그램(독서논술, 공동체 놀이, 방송댄스, 스마트폰 활용, 수학, 토탈공예, 바리스타) 외에도 △월별 이슈를 반영한 테마 프로그램 △별다즐(별별 직업을 다 즐기다) 진로체험 △주말체험 및 캠프 △국가보훈처 보훈테마활동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험의 다양화를 실현하고자 기울인 노력들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이영미 관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부쩍 성장한 청소년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어 흐믓한 마음이 들었다. 일년 간의 활동에 성실히 참여해준 청소년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내고 싶다."고 인사를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기본법 제48조의2항에 의거,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서비스로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중 체험 프로그램과 생활관리(급식, 귀가 지원), 주말 전문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조예빈 명예기자/정산고>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