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소년재단, 입학식 진행… 신입생 총 37명

▲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새해를 맞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간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입학식을 진행했다. 청양군청소년재단 제공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새해를 맞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간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입학식을 진행했다.

입학식은 청소년들이 생활하게 될 청양군청소년문화의집에 대한 소개와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안내, 1년간 함께할 선생님과 친구들 소개, 함께 지켜야 할 생활규칙 등이 논의됐다.

2023학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은 총37명(토리반(초등) 20명,해밀반(중등) 17명)으로 예년(24명)에 비해 많이 증가 했으며 참여 청소년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미 관장은 "힘찬 첫걸음을 내딛는 입학을 축하하고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어 보다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따뜻하게 격려하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기본법 제48조의2항에 의거,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서비스로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중 체험 프로그램과 생활관리(급식, 귀가 지원), 주말 전문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엄혜정 명예기자/정산고>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