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김예성 청소년 동장 포상 영예

▲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1년간의 활동으로 청소년 1명이 동장 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1년간의 활동으로 청소년 1명이 동장 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7세 ~ 만15세의 청소년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 및 탐험활동으로 창의적 인성함양을 위한 자기 주도적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으로 청소년 본인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익히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한 김예성(정산초 6) 청소년은 각 영역에서 자신에게 맞는 도전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해 매주 1시간씩 활동, 귀찮고 힘들때도 있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동장 포상 받았다.

이영미 관장은 "2021년부터 도입·운영하는 청소년포상제는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면서,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프로그램이다. 매년 꾸준히 포상 청소년을 배출하고 있고, 더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청소년문화의집(041-944-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채연 명예기자/청양고>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