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자원봉사센터 행사 개최
취약가정 안부 묻고 고추장 전달

▲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들이 지난달 8일 부춘동행정복지센터에서 김장철을 맞아 고추장(醬)을 만들어 매운정(情)을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달 8일 김장철을 맞아 고추장(醬)을 만들어 매운정(情)을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부춘동 자원봉사 거점캠프인 부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센터는 취약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묻고 고추장을 전달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장(醬)만들어 정(情)나누기 사업은 빈 손으로 어르신을 찾아가 안부를 묻기 보다는 작은 선물이라도 가져가 대화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추진한 것으로 센터는 300개를 준비했다.

김택진 센터장은 "오늘 만든 장은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나눠 드리는 만큼 봉사자들도 그 마음을 잘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또한 이들의 주거환경도 잘 살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지 확인하고 생활민원이 있을 경우 센터에 연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 센터장을 비롯해 박정식 부춘동장, 이경옥 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한용옥 서산적십자사봉사회장, 부춘동 새마을봉사자, 늘보람 봉사자, 수석사랑회 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명예기자 장미향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