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 최초 대리급 팀장 2명 탄생도

한화이글스.
한화이글스.

[충청투데이 박영문 기자] 한화이글스는 박찬혁 대표이사 부임 이후 두 번째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SK와이번스(현 SSG랜더스)와 NC다이노스에서 주요 분야를 거쳐 온 최홍성 전략팀장을 영입했다. 전략팀장의 경우 구단 내 민감한 정보를 다뤄야 하는 만큼 기존 내부 고직급자에게 보직을 맡겨왔다.

하지만 선수단 구성 전략과 외국인 선수 영입 등 외부 전문성과 노하우를 유입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 아래 영입을 결정했다. 또 연공서열에 의한 직급 체계에서 벗어나 역량과 성과에 따른 직책중심 발탁인사를 단행, 구단 최초 대리급 팀장이 두 명 탄생했다. 운영부문 스카우트 파트장이던 정민혁 대리는 기존 방식과는 차별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한 성과 등을 인정받아 스카우트팀장으로 승격됐다.

지원부문에서는 서우리 대리가 디지털마케팅팀장을 맡는다. 한화이글스 최초 여성 팀장이자 최연소 팀장이다. 디지털 팬 소통 업적을 높게 평가 받았다.

앞서 한화이글스는 지난 2년간 전문 분야에 대한 경력직 채용으로 3년 사이 30%에 육박하는 프론트 인원 교체를 진행했다. 구단은 앞으로도 능력 중심의 인사를 통해 조직의 전략적 사고와 디테일한 추진력을 배양, 프론트의 전문성 강화 및 체질 개선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영문 기자 etouch8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