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재능나눔공헌대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영예
카페 ‘도담도담 대전맘’ 개설, 미혼모·학대피해아동 지속 후원
사회적기업 설립… 일자리 지원·직원들과 봉사활동 펼치기도

이서진 ㈜도담컴퍼니 대표이사가 29일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에서 진행된 ‘2022 재능나눔공헌대상’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도담컴퍼니 제공
이서진 ㈜도담컴퍼니 대표이사가 29일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에서 진행된 ‘2022 재능나눔공헌대상’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도담컴퍼니 제공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이서진 ㈜도담컴퍼니 대표이사가 ‘2022 재능나눔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9일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에서 진행된 ‘2022 재능나눔공헌대상’은 (사)한국재능기부협회와 (사)한국창조경영인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형태로 나눔을 실천한 개인과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이 대표이사는 2006년부터 대전지역 내 미혼모, 학대피해아동 등 사회취약계층의 생활안정지원을 위해 네이버 카페커뮤니티 ‘도담도담 대전맘’을 개설해 현재까지 20만명의 회원들과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진행한 그간의 과정과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 행정안전부 인증 사회적기업 ㈜도담컴퍼니를 설립해 취약계층 일자리지원과 함께 직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쳤고, 코로나19으로 소상공인이 어려움에 처해있던 지난해부터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해 ‘도담도담 대전맘’ 카페 커뮤니티 등을 활용해 무료 홍보와 공동 구매 등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대표이사는 "나 혼자가 아닌 20만명의 회원과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해 후원을 아끼지 않았던 많은 시민들과 함께여서 가능했던 일들이었다"며 "앞으로도 대전지역을 대표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앞장서서 지역 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