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준엽 옥천 향수꽃집 대표
대형TV 옥천읍 기증 ‘훈훈’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평소 어려운 이웃 돕기를 실천하는 이가 행사장에서 당첨된 대형 가전제품까지 통 크게 기부해 지역사회에서 미담이 되고 있다. 통큰 기부를 한 미담의 주인공은 충북 옥천군에 거주하는 나준엽 (39) 향수꽃집 대표다.

나 대표는 평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나누고 실천하는 행복 파수꾼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옥천지역 행복 파수꾼인 나 대표에게 생각지도 않은 행운이 날아들었다. 옥천읍체육대회 및 노인의 날 행사장에서 경품으로 내건 100만원 상당의 TV에 당첨된 것.

7일 옥천읍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나 대표가 지난달 28일 열린 제 1회 옥천읍체육대회와 노인의날 행사에서 경품으로 100만원 상당의 TV에 당첨됐다.

나 대표는 이 TV를 어려운 이웃이나 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옥천읍에 선뜻 기부했다. 옥천읍행정복지센터는 기부된 제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이나 노후된 TV가 있는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나 대표는 "경품 활용방법을 고민하다가 지역사회에 분명 필요한 곳이 있겠다 싶어 기증을 결정하게 됐다"며 "당첨이라는 행운을 얻은 것만으로도 만족하며 좋은 기운도 함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수섭 옥천읍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해 준 옥천지역 청년인 나준엽 대표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행정에서도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쳐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 대표는 옥천청년회의소 회장과 옥천읍자율방범대장을 역임했으며 옥천문화원, 옥주문화동호회, 옥천군애향회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