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애도기간 음주가무 절제·SNS 언행 주의 당부

[충청투데이 김의상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국가 애도기간을 보내는 공직사회의 엄숙한 마음가짐을 강조했다.

31일 조 시장은 현안업무회의에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국민 모두가 정신적인 충격과 상처를 입었다"며 "공무원들의 사소한 말, 작은 행동 하나가 지역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고 매사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근무시간은 물론이고 직장 밖에 있을 때에도 행동거지에 실수가 없게 진심으로 애도하는 자세를 지켜 달라"며 "특히 음주가무를 절제하고 SNS 상의 경솔한 언급도 주의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특히 "충주에서 진행되는 행사·축제에 대해서도 안전 파트를 정밀하게 점검해 시민들을 안심시켜 드려야 한다"며 "미진한 부분을 발견 시에는 즉시 조치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지난달 29일 괴산 방면에서 발생한 지진에 대해 "아직 상황이 완전히 종료되지 않았다는 점을 명심하고 시민들의 심리적 피해를 돌보는 데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며 "지역 내 구조물의 내진설계 여부 및 보완사항을 필히 체크해 후속조치에 주의를 다할 것"이라고 했다.

조 시장은 "어렵고 힘든 상황일수록 엄숙하되 흔들림 없는 모습을 시민들에게 보여드리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애도기간 동안 ‘공무원 개개인이 준수할 사항’, ‘행사 진행 시 유의할 사항’을 명확하게 공유해 행동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서울시청 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 분향소.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시청 광장에 마련된 이태원 사고 사망자 합동 분향소.  사진=연합뉴스 제공

충주=김의상 기자 udrd486@daum.net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