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국토연구원 용역 중간보고 철저 준비 당부

박범인 금산군수. 
박범인 금산군수. 

[충청투데이 이상문 기자] 박범인 금산군수는 24일 개최된 간부회에서 국토연구원 용역 중간보고회 준비철저를 당부했다.

박군수는 "이번주 금산군 장기종합발전 계획수립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린다"며 "관련 부서에서는 미리 자료를 검토해 실효성 있는 회의가 개최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국내·외 메가트렌드 분석을 통한 금산군 미래발전 10대 핵심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계획수립을 위한 국토연구원 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25일 금산군청에서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한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박 군수는 동절기 노인대책에 관해서는 "겨울철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영양 관리와 안전을 신경써야 한다"며 "마을 회관 및 경로당 등을 활용해 숙식 등을 공동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해 달라"고 말했다.

또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등산로를 정비해야 한다"며 "표지판, 계단·안전줄 등 시설물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박 군수는 금산인삼축제 성공개최를 기념해 23일 열린 ‘더 트롯쇼 금산특집’ 현장 진행에 애써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농촌민박 실태점검, 코로나19 백신 접종 홍보 등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금산=이상문 기자 wing753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