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승률 81% 이상 압도적 성적 거둬
22일 천안시축구단 홈경기서 축하행사

천안유나이티드U15가 최근 막을 내린 ‘2022전국 중등 축구리그 충남지역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제공.
천안유나이티드U15가 최근 막을 내린 ‘2022전국 중등 축구리그 충남지역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제공.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천안유나이티드U15가 최근 막을 내린 ‘2022전국 중등 축구리그 충남지역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2일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사무국에 따르면 천안유나이티드는 끈끈함과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앞세워 16전 13승 3패(승점 39점), 리그 승률 81% 이상의 압도적인 성적을 거뒀다. 

특히 골득실 부문에서도 공격진과 미드필더진이 화끈한 공격력을 보여줬고 수비진과 최후방 골키퍼의 활약으로 실점은 최소화했다.

천안유나이티드는 지난 3월 시즌 첫 경기에서 신평중을 3-1로 꺾고 첫 승을 신고한 뒤 천안축구센터, 천안중, 예산중, 천안FMC 등 충남권역 강호들을 차례로 격파했다.

압도적인 페이스로 시즌 종료까지 선두권을 놓치지 않으며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올해 추계전국 중학교 축구대회에서 16강에 그친 아쉬움을 말끔히 씻어냈다는 평가다.

김영중 감독은 “ 충남 리그에는 강한 팀들이 많이 있다 어려운 리그에서도 학업을 병행하며 운동까지 성실히 수행한 선수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앞으로 리그와 전국대회에서도 꾸준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천안시축구단은 오는 22일 오후 3시 김해시청과의 홈경기에 천안유나이티드 U-15 선수단을 초청해 우승 축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