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스타트업 페스타’ 포스터. 청년통합플랫폼 YUN I CIRCLE 제공
‘로컬 스타트업 페스타’ 포스터. 청년통합플랫폼 YUN I CIRCLE 제공

[충청투데이 정민혜 기자] 청년창업가들의 진솔한 성장스토리를 듣고 지역 청년들이 보다 현실적인 꿈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23일 ‘청년통합플랫폼 YUN I CIRCLE’에 따르면 오는 24일 대전 대덕구청 내 청년벙커에서 제1회 로컬 스타트업 페스타를 진행한다.

‘꿈과 현실’을 주제로 진행되는 로컬 스타트업 페스타는 2030세대 청년창업가나 예술가, 청년들이 참여하는 청년문화 행사다.

페스타는 강연, 공연, 인연 등 총 3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강연은 지역 내 청년창업들이 참여해 생생한 창업과 성장스토리를 전달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토크쇼는 공연과 인연이란 주제가 함께 어우러져 지역 청년들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공연에는 댄스팀 ‘쓰리미니’, 뮤지컬 원세린 배우의 역동적인 무대가 펼쳐지며, 공연 이후 멘토링과 네트워킹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험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로컬스타트업 페스타 관계자는 "이번 자리는 청년이 청년을 위해 준비한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청년들이 지역을 거점 삼아 내일을 꿈꿀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컬 스타트 업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청 청년벙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민혜 기자 jm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