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목록·축제소개 등 달라
문화원 "최대한 빨리 수정"
지용제 22~25일 대면 개최

▲ 옥천문화원 공식 홈페이지. 정지용 시인 출생년도가 옥천인물 목록에는 1903년(사진 왼쪽), 지용제 홈페이지에는 1902년으로 표기돼 있다. 옥천문화원 홈페이지 캡쳐.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옥천문화원 홈페이지에 정지용 시인의 출생년도가 잘못표기 되어있어 수정이 요구되고 있다.

한국 대표 문학축제인 지용제는 올해 35회로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년 만에 대면축제로 열린다.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지용제는 문화관광축제로 5년 연속 충청북도 최우수축제와 문화체육관광부 예비문화관광축제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축제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문화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서 정지용 시인의 출생년도가 각각 다르게 표기되어 있어 수정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옥천문화원 홈페이지 옥천인물 목록에 정지용 시인의 출생년도를 ‘1903년~?’으로 표기 했으며 옥천 지용제 홈페이지는 정지용 시인의 소개를 하면서 1902년으로 출생년도 표기했다.

문제점을 제기한 A 씨는 "옥천을 대표하고 문학을 대표하는 지용제를 알아보다가 정지용 시인의 출생년도가 다르게 표기 되어 있어 옥천문화원에 문의도 했으나 수정을 하는데 시일이 걸린다는 답변을 들었다"며 "문화원 관계자가 옥천의 문화와 역사, 인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었다"고 말했다.

문화원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오류가 있는 것을 이번 민원을 통해 알게 됐다"며 "홈페이지 관리상 수정을 하는데 시간이 소요 될수 있으나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겠다"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