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꼼지락시장 제품 판매… 온라인 진출 통해 판매채널 다각화

이번 추석 진행된 대전 동구 신도꼼지락시장 라이브 방송 판매 화면. 대전 동구 제공
이번 추석 진행된 대전 동구 신도꼼지락시장 라이브 방송 판매 화면. 대전 동구 제공
이번 추석 진행된 대전 동구 신도꼼지락시장 라이브 방송 판매 화면. 대전 동구 제공
이번 추석 진행된 대전 동구 신도꼼지락시장 라이브 방송 판매 화면. 대전 동구 제공

[충청투데이 노세연 기자] 대전 동구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채널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시스템(EZ라이브)’ 상품 판매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보면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이번 추석엔 신도꼼지락시장이 ‘온누리 전통시장 추석명절 선물전’을 진행한 바 있다.

신도꼼지락시장은 전통시장 최초로 배달앱을 출시하며 오프라인 판매와 더불어 전통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전통시장이다.

구는 이번 방송의 도입으로 프로모션·기획전 등 전통적 방식에서 탈피해 트렌드에 부합하는 판매 채널의 다각화를 추구하고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또 다른 방안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신도꼼지락시장 상인회장은 “전통시장도 온라인 진출을 통해 판로를 다양화할 기회가 제공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희조 대전동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많은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세연 기자 nobird@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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