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두고 주거환경 개선사업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계룡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정기)는 추석 전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상자는 시골의 농가주택에서 홀로 거주하고 있으며 집안 곳곳이 노후 되어 더위와 한파에 취약한 상태로 위생 및 안전에 위험성이 있음에도 시각장애 및 경제적 문제 등 자력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협의회에서는 좋은 이웃들 사업과 맞춤형긴급지원사업을 통해 부엌 도배장판, 욕실 보수 및 미장, 방문 및 창문 샤시 교체, 전등교체 등 리모델링 작업을 진행하여 한파에 대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엄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마당제초 작업 봉사활동과 연합모금사업을 통해 연탄보일러를 교체 지원했으며, 계룡로타리클럽에서는 노후 싱크대 교체와 가스레인지를 교체 지원하는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도 병행, 제공했다.

여은영 사무국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함께 해주신 엄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로타리클럽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가정를 적극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류두희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