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속리산·보은루비·청주한벌JMF 라이온스클럽 합동의료봉사
한방과·내과 등 의료진, 보은 속리산면민 진료… 장학금 전달하기도

청주한벌MJF라이온스클럽과 보은속리산라이온스클럽, 보은루비랄이온스클럽이 속리산행정복합센터에서 면민 700여명을 대상으로 종합의료봉사를 진행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충북)지구 제공
청주한벌MJF라이온스클럽과 보은속리산라이온스클럽, 보은루비랄이온스클럽이 속리산행정복합센터에서 면민 700여명을 대상으로 종합의료봉사를 진행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충북)지구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보은속리산라이온스클럽과 보은루비라이온스클럽, 청주한벌JMF라이온스클럽 등 3개 라이온스클럽이 합동으로 지난 21일 속리산면 주민 대상 종합 의료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휴일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의사, 간호사, 약사로 구성된 의료진들이 한방과, 내과, 외과, 안과, 산부인과 등 5개 과목으로 나눠 속리산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꼼꼼한 진료를 했다.

아울러 안경 봉사, 이미용 봉사, 법률상담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봉사진과 함께 종합적인 의료봉사활동이 이뤄져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봉사활동을 위해 방역담당자를 지정·운영해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안전거리 유지, 손소독, 검사키트 활용 등 방역에도 철저를 기했다.

이날 봉사와 더불어 속리산라이온스클럽은 차상위계층 독거노인에게 20만원의 후원금과 보은루비라이온스클럽은 기초생활수급자 조손가정 어린이에게 장학금 20만원을 전달하는 등 의료봉사활동의 값진 의미를 더했다. 유중덕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춘빈 속리산면장은 "라이온스클럽에서 면내 주민들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한벌MJF라이온스클럽은 2002년 창립 이래, 매년 의료환경이 미흡한 지역을 찾아 종합의료봉사를 실시하는 선행을 펼치고 있다. 보은=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