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까지 매출 5조원, 해외비중 50%, 글로벌 Top 5로 도약 목표
창사 이래 첫 본사 및 공장 이전으로 스마트 캠퍼스시대 개막
연간 2만5천대 생산능력, 자동화율 7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캠퍼스 공장 전경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캠퍼스 공장 전경

[충청투데이 김의상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는 13일 오후 2시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캠퍼스에서 미래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2030 비전 체계를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현대엘리베이터 충주캠퍼스 이전과 기념행사를 위해 김영환 충북도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박해수 충주시의장, 이종배 국회의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몽규 HDC 회장 등 임직원 및 내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Mobility to Possibility'를 슬로건으로 5대 전략과제달성을 통해 2030년 매출 5조원과 해외사업 비중 50%를 달성하는 글로벌 톱 5 진입을 노리는 비전 목표를 발표했다.

이에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019년 충북도, 충주시와 협약을 통해 경기도 이천에서 본사와 생산공장을 충주로 이전했다.

충주캠퍼스는 대지 17만 3097㎡ 규모로 연간 2만 5000대 엘리베이터를 생산하며 협력사 포함 600명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충북도는 행사에서 현 회장을 제7기 명예도지사로 위촉했고, 현 회장과 조 대표는 충주 유관 공무원과 시공•감리•설계사 관계자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지금은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 상황으로 위기에서는 창조적 상상력을 통해 새로운 것에 도전하며 혁신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이날 행사는 충주시 퓨전국악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AI아나운서의 준공 경과보고, 미래비전 선포식, 기념식수 등으로 진행됐다. 모든 행사는 온라인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김의상 기자 udrd8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