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헌·이차영·정성엽 3파전

▲ 이준경 괴산군수 예비후보는 11일 괴산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송인헌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괴산=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수 선거에 나선 이준경(무소속) 후보가 국민의힘 송인헌 후보를 지지 선언하며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괴산군수 선거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송인헌·이준경 예비후보는 11일 후보등록을 하루 앞두고 괴산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두 손을 맞잡았다.

이 후보는 "저는 국민의힘 송인헌 후보를 돕고자 후보 단일화를 선언한다"며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모든 역량을 모아야 할 때 다시 정치가 분열과 갈등을 조장해선 안 된다는 대의를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공천 과정에서 국민의힘과 저를 지지하는 유권자들에게 실망을 안겨 줬을 뿐만 아니라 괴산군 이미지가 후퇴한 점에 깊이 사과한다"며 "송 후보 당선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몀서 "공천 과정에서 있었던 송 후보에 대한 형사 고발도 취하했다고 덧붙였다,

송 후보는 "이 후보의 큰 결단에 감사드린다. 천군만마를 얻었다"며 "괴산의 발전적 미래와 지역민 화합을 위해 함께 뛰겠다. 살기 좋은 괴산, 하나 된 괴산을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괴산군수 선거는 국민의힘 송인헌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차영 후보, 무소속 정성엽 후보의 3파전으로 사실상 굳어졌다.

괴산=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