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사건 보도 무마 위해 기자에게 현금 건넨 의혹에 "추행 자체 없어"

국민의힘 신정용 청양군수 예비후보
국민의힘 신정용 청양군수 예비후보

[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국민의힘 신정용 청양군수 예비후보측이 최근 발생한 자신을 향한 고발과 언론 보도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신 예비후보는 27일 해명자료를 통해 "최근 실체도 모호한 청양군유권자협회가 공직자선거법 기부행위 위반 혐의로 신 예비후보를 청양군선관위에 고발한 내용은 사실과 다르고, 상당부분이 왜곡·허위"라고 주장했다.

성추행사건 보도를 무마하기 위해 취재기자에게 현금 200만원을 건넨 의혹을 받고 있다는 고발 내용에 대해서도 "성 추행 자체가 없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신 예비후보를 고소했다가 ‘오해에서 비롯된 단순 해프닝’인 것을 파악한 뒤 고소를 취하한 A씨의 확인서를 공개했다. 확인서에는 ‘합의’가 아닌 ‘고소취하’이고, 이번 일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분노와 서글픔을 느낀다며 정치적 목적에 이용하기 위해 자신의 딸을 끌어들이지 말라는 호소도 담겼다.

기자에게 건넸다는 돈 문제에 대해서도 신 예비후보측은 "제3의 지인이 자신과 친분있는 기자에게 취재비에 보태 쓰라는 의미로 줬을 뿐, 신 예비후보와는 아무 상관 없는 일"이라며 "이번 일을 무마하기 위해서 그랬다는 주장은 터무니 없는 음해"라고 말했다.

해당 기자가 신 예비후보와 나눈 대화의 녹취록과 관련해서도 "기자가 먼저 전화를 걸어와 갑자기 돈 얘기를 꺼내길래 놀라웠다. 돈 얘기는 그때까지 전혀 몰랐던 사안"이라며 "돈과 해당 사건의 연관성은 전혀 없다"고 못박았다.

신 예비후보측은 "사실관계가 명확한데도 불구하고 청양군유권자협회가 엉터리 고발과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심각한 명예훼손 및 인격권 침해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 이번주 내에 고소장을 제출할 것이라고 했다. 또 사실관계에 대한 확인과 취재조차 없이 청양군유권자협회의 보도자료를 그대로 베끼다시피 게재한 해당 언론사들에게도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