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 동아리 ‘페다고지’ 교육봉사

▲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페다고지’ 교육 봉사 멘토링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청양군청소년재단 제공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페다고지’ 교육 봉사 멘토링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동아리 ‘페다고지’는 "청소년을 지도하다"라는 의미로 교사를 꿈꾸는 청양고등학교 청소년 13명으로 구성된 동아리이다.

‘페다고지’는 3월부터 11월까지 격주 토요일에 청양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과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멘토링 활동은 멘티 청소년들의 바람에 따라 수학·사회 교과 학습 및 관련 놀이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지역사회 형·누나·언니·동생으로서 친해지는 활동을 함께해 학업 능력을 높이고 또래관계 형성과 올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영미 관장은 "청양군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를 토대로 만들어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나아가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현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동등한 민주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아리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관련 사항은 청양군청소년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산고/표함별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