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터 교육지원사업 선정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고 계룡시다함께돌봄센터와 도원울타리지역아동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생명과학 실험 프로젝트 ‘과학탐험수사대’가 선정됐다.

초등학교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나누어 다양한 과학실험과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영재를 발굴하고 미래 과학인재를 육성하는 이 프로그램은 계룡시 관내 기초생활, 저소득층, 한 부모 가정 등이 우선 대상이며 경제여건이 좋지 않아 미래과학 교육을 받을 수 없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꿈장학재단은 2007년부터 교육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장학사업과 복지친화적인 교육 여건 조성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개인, 지역, 계층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다양한 교육복지 주체들과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교육안전망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오고 있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와 6시 수업이 진행되며, 매월 마지막 주말에는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눔을 실천하며 함께 꿈을 키우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계룡시다함께돌봄센터(042-840-7950)로 하면 된다.

하승일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