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조히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봉사활동  ‘누리조히(세상을 깨끗이)’  포스터.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청소년 봉사활동 ‘누리조히(세상을 깨끗이)’  포스터.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3월부터 ‘누리조히(세상을 깨끗이)’ 청소년 봉사활동을 본격 운영한다.

청양군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14세∼24세 청소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청소년문화의집 및 지역사회에서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주워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봉사 활동)등 다양한 환경 정화 봉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누리조히(세상을 깨끗이)’ 청소년 봉사활동 신청은 e청소년 홈페이지(www.youth.go.kr)에 접속해 로그인 한 뒤, 청소년 자원봉사 두볼(Dovol)에서 활동지역 ‘청양군’을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봉사활동 참여 후 두볼(Dovol)과 1365 나눔포털에서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고 1365 나눔포털 연계를 통해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로 봉사 실적을 전송해 참여한 봉사활동을 한번에 기록 및 관리할 수 있다.

이영미 관장은 "청양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내 고장에 대한 주인의식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할 기회가 될 것이며 나아가 청양군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청소년기 봉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해 건강한 청소년 봉사 문화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누리조히(세상을 깨끗이)’ 청소년 봉사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대한 관련 사항은 청양군청소년재단(청소년문화의집, 041-944-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산고/표함별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