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보건의료원 연계 ‘몸튼튼 건강교실’
인바디 검사, 영양·운동처방 교육

▲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양군보건의료원(건강증진팀)과 연계해 2회에 걸쳐 ‘몸튼튼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제공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 생활지원을 위해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근 과식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 잘못된 식습관, 비활동적인 생활습관, 환경 호르몬 등으로 인해 소아, 청소년기 비만 및 성인병이 늘어나고 있어 사전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청양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청양군보건의료원(건강증진팀)과 연계해 2회에 걸쳐 ‘몸튼튼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지난달 17일에는 청양군보건의료원을 방문해 인바디 검사(체성분 분석)를 진행했으며 지난달 24일에는 올바른 식생활 및 신체활동을 위한 영양 및 운동처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영미 관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협력해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기본법 제48조의2항에 의거,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서비스로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중 체험 프로그램과 생활관리(급식, 귀가 지원), 주말 전문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청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041-940-1033으로 하면 된다.

<정산고/조예빈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