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 루마니아 출신 공격수 영입
탁월한 위치 선정·골 결정력 장점
"올 시즌 팀 목표 달성 위해 최선"

[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루마니아 출신 공격수 다니엘 포파(Daniel Iliuta Popa·이하 포파·사진)를 영입했다.

포파는 2012년 루마니아 3부리그 팀인 FCM 트르고비슈테(Targoviste)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두 시즌동안 55경기에 출전해 20득점을 기록하는 활약을 펼치며 2014년 루마니아 리가 II의 AFC 킨디아(Chindia)로 이적했다.

킨디아 이적 후에도 31경기 16득점을 올리며 기량을 인정받은 포파는 리가 II 최고의 공격수로 급부상했다.

팀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루마니아 U-21 대표팀에 발탁돼 ‘UEFA U-21 침피언십’에 출전하기도 했다.

이후 2016-17시즌에는 루마니아 전통 강호팀인 FC 디나모(Dinamo)에 입단, 주전 공격수로 매 시즌 30경기 이상 출전해 꾸준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기량을 인정받았다.

186cm, 80㎏의 건장한 체구의 포파의 최대 장점은 문전에서의 공격적인 움직임과 탁월한 위치 선정에서 이어지는 골 결정력이다.

포파는 "해외리그에서는 첫 경험인데 높은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있는 대전하나시티즌에서 함께하게 돼 매우 행복하다"며 "좋은 경기력을 통해 팀에서 원하는 모습을 선보이고 동료들과 함께 올 시즌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