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포스팅 투어이벤트 진행
관광명소 7곳 돌아보고 참여
추첨통해 3명에 숙박권 증정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옥천군이 풍부한 문화유산 유적을 간직한 옥천 구읍을 배경으로 2022년 SNS 포스팅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팅 투어는 구읍의 관광명소 7곳을 도보로 다니는 골목길 투어로 거리는 3㎞ 정도다.

코스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시작으로 육영수생가, 옥천향교, 교동저수지, 지용문학공원, 옥주사마소, 정지용생가 까지다.

군은 7개의 명소를 돌아보고 개인 SNS에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린 후 소감을 작성한 관외 거주 관광객에게는 옥천군 홍보영상이 담긴 카드형USB를 제공하며, 이중 월 3명을 추첨해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숙박권을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개별투어와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 2가지가 있다.

개별투어는 3월부터 12월까지 개인 또는 단체가 직접 명소 7곳을 돌아보고 SNS 포스팅 투어에 참여하면 된다. SNS에 포스팅 방법은 구읍 7개소를 돌아보면서 개인 SNS에 촬영한 사진 14장 이상 또는 동영상을 올리고 100자 이상 소감을 작성해야 한다.

이후 옥천군 홈페이지, 옥천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로 포스팅 주소를 입력하거나 유선으로 포스팅 주소를 알려주면 된다.

조도연 문화관광과장은 "지난해 처음 시작한 구읍 SNS 포스팅 투어가 성황리에 종료되어 올해도 구읍 SNS 포스팅 투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구읍 SNS 포스팅 투어는 문화 탐방과 천혜의 자연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옥천만의 특화된 관광 상품으로 앞으로도 상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