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정국 변수 작용 가능성도

[충청투데이 박명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정권을 잡으면 문 정권 적폐청산 수사를 할 것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선거 중립을 강조해 오던 문 대통령이 야당 후보를 거론하며 비난과 함께 사과를 요구해 이번 대선 정국에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참모회의에서 "중앙지검장, 검찰총장 재직 때에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 데도 못 본 척했다는 말인가"라며 "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 내겠다는 것인가? 대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리고 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며 윤 후보를 겨냥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브리핑에서 이같은 문 대통령의 발언을 전하며 청와대의 격앙된 분위기를 전했다.

이같이 문 대통령이 윤 후보가 집권하면 문 정부의 적폐청사 수사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하고 나서 윤 후보와 직접 충돌하고 있다.

문 대통령과 현 정권 검찰총장 출신의 야당 후보의 충돌로 한 달도 안 남은 대선에 직간접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9년 7월 25일 오전 청와대에서 당시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간담회장으로 함께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박명규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