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윤지수 기자] 우송대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11명, 나군 24명, 다군 33명 등 총 68명을 선발한다.

가군에서는 간호학과 등 6개 학과, 나군에서는 솔브릿지경영학부 등 9개 학과, 다군에서는 폴보퀴즈조리전공 등 25개 학과가 학생들을 모집한다.

단 정시에는 수시 이월 인원이 있기 때문에 모집인원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수시 이월 인원을 반영한 최종 모집인원은 오는 28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우송대는 정원내에서 수능위주(일반전형)로 68명을 모집하고, 학생부위주(종합전형)로 솔브릿지경영학부 수시이월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원외 전형인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하며, 수시이월 인원 발생시 모집 예정이다.

주요 사항을 살펴보면 전 학과에 대해 문과·이과 구분이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한 번의 전형료 납부만으로 가·나·다군 지원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신입생 특전으로 △철도물류대학(철도소프트웨어전공) △엔디컷국제대학(AI·빅데이터학과) △소프트웨어(SW)융합대학(전 학과)의 입학생은 최초합격자 150만원, 충원합격자 1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이 있으며, 수능 반영 영역 중 상위 2개 영역이 3등급·4등급 이내인 자는 4년간 수업료 전액/70%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윤지수 기자 yjs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