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윤석열 은폐수사 특별위
국힘 정치인들 규탄·尹에 직격
국힘 이재명 비리 국민검증특위
검찰 수사 비판하며 특검 촉구

[충청투데이 김종원 기자] 여야 정치권이 대장동관련 사업 특검 등을 촉구하는 등 이 사안이 다시 대선 주요이슈로 부상할 조짐을 나타내고 있다.

다만 이 사건 실체적 진실과 관련, 여러가지 입장들이 제시되면서 정치권 이전투구 조짐도 나타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은폐수사 및 50억클럽 진상규명 특별위원회’ 김병욱 위원장은 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 정치인들을 강력 규탄하는 동시에 윤석열 후보를 직격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힘 정치인들의 대장동 관련 사실 왜곡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한다"면서 "성 모의원은 사실 확인이 안된 거짓말을 했고 윤 모 의원은 국회 상임위에서 사실 왜곡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그는 " 이와 같은 일이 계속될 경우 우리는 법적 조치를 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이 자리를 통해 분명하게 알리는 바"라면서 "우리 국민은 진실을 원하고 있다. 지금 즉시 윤석열 후보는 부산저축은행 은폐수사 의혹에 대해 특검을 통해 진상을 밝히겠다고 선언하시길 바란다"고 윤 후보를 직격했다.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위’위원장인 김진태 전 의원은 이날 대장동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을 찾아 "부실 수사를 하다못해 코로나19로 며칠간 수사를 중단했다. 역대 이렇게 수사를 못 하는 검찰은 처음 봤다"고 항의하며 특검을 촉구했다.

윤석열 대선 후보도 직접 특검을 촉구했다. 그는 SNS를 통해 국민의힘이 발의한 ‘이재명 특검법’이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상정되지 못한데 대해 "이유가 무엇이든 민주당이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특검을 거부한 것이다. 이중플레이"라며 "이 후보는 마치 특검을 수용하는 것처럼 꾸며 점수를 따고, 정작 민주당은 특검은 방해한다. 대장동 탈출을 위한 기만전술"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서울=김종원 기자 k858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