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진행
어르신 60여명 장수사진 무료촬영
“잠시나마 웃음 찾는 시간 되길”

▲ 서천군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전달하는 '내 생(生)에 가장 찬란한 순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서천군 서천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어르신 6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전달하는 '내 생(生)에 가장 찬란한 순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장수사진을 마련하지 못하신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메이크업과 사진촬영을 무료로 진행하는 사업을 10일부터 12일까지 서천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한다.

사진 촬영은 전문 사진작가들로 구성된 서천FIC사진동호회가 진행하며, 서천읍 주민자치위원들과 이장단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주민자치센터까지 직접 모셔오고 촬영을 보조한다. 또 서천여자정보고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메이크업과 머리손질까지 도와 어르신들이 즐겁게 촬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촬영을 마친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외출하기가 힘들어 집에만 있었는데 이렇게 화장도 해주고 사진도 찍어줘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노수명 주민자치위원장은 "외부활동이 줄어들며 우울감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웃음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 주민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촬영은 어르신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인별 시간을 지정해 진행하며, 촬영된 장수사진은 보정작업 후 고급 액자로 제작돼 12월 중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천=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