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리새마을회 시작…12t 담가 소외이웃·결연지 기부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 사회단체와 지역 자매결연지가 함께 올해 열리는 괴산김장축제에서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김장 릴레이 행사를 진행한다. 괴산군축제위원회는 '2021 괴산김장축제 김장 나눔 릴레이'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대상으로 관내 사회단체, 지역 자매결연지 등과 함께 사랑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1일 사리면 새마을회를 시작으로 △칠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치봉사회 △청안면 새마을남녀협의회 △불정면 주민자치위원회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장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와 리우회, 주민자치위원회 △소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감물면 새마을협의회 △문광면 기관단체협의회 △군자농업협동조합 △서울 은평구 구산동주민센터 △서울 은평구 불광1동주민센터 △서울 은평구 신사1동주민센터 △서울 은평구 신사2동주민센터 △서울 은평구 수색동주민센터 △괴산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 △군자농업협동조합 등이 참여해 약 12t의 김장이 담가 기부할 예정이다.

괴산축제위원회는 이웃의 정을 느끼고 나눔에도 참여할 수 있는 뜻 깊은 릴레이 행사에 참여하는 단체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괴산축제위원회는 김장 나눔 릴레이에 참여하는 단체에는 밀폐용기와 현수막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종화 괴산축제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이웃과 온정을 느낄 수 있는 김장 나눔 릴레이를 준비했다"며 "릴레이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21 괴산김장축제에서 △원스톱(Onestop) 김장담그기 △명인의 김장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11월 한 달 동안 13개 체험농가에서 열리는 '마을김장체험'도 진행한다.

괴산시골절임배추. 괴산군 제공

괴산=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