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19일 충청권은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이어지겠다.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남북부서해안에 빗방울이 떨어지다가 낮부터 점차 그치겠다.

충남권의 예상 강수량은 5~10㎜로 예보됐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19일 아침 기온은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전날(18일) 보다 5~9도 오르겠으나, 20일 아침 기온은 다시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추워질 것으로 전망됐다.

19일 아침최저기온은 6~10도, 낮최고기온은 15~17도가 되겠고 20일 아침최저기온은 0~6도, 낮최고기온은 14~17도로 예상된다.

충청권은 추위와 급격한 기온 변화에 따른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따라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선별진료소 등 야외업무 종사자, 노약자 등은 체온 유지에 신경써야 한다.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의 냉해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

충남서해안과 고지대에서는 바람이 30~60㎞/h(8~16m/s), 순간풍속 55㎞/h(1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