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강경젓갈축제 17일까지
온택트 진행… 프로그램 다채
‘엄빠 젓갈을 부탁해’ 등 기대
저렴한 젓갈 구매 기회 제공도

[충청투데이 김흥준 기자] 오늘, 맛깔난 강경젓갈의 매력과 함께하는 온택트 강경젓갈축제가 개막한다.

17일까지 열리는 축제 개막에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 '강경맛깔젓TV'를 통해'2021축제 길라잡이', '밥도둑들', '왁자지껄 논산 5대 축제' 등 관람객의 흥미를 돋울 다양한 사전 행사를 준비했다. 오후 7시에 진행되는 랜선 개막식에서는 황명선 시장과 함께하는 젓갈김치담그기 등 퍼포먼스와 함께 화려한 축하공연 및 불꽃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후 선물팡팡 ON강경맛깔젓, 특가홍보판매전(30%)이 이어진다.

14일과 15일에는 △집콕 강경젓갈 김치키트 담그기 △인도형 럭키의 젓갈케밥 만들기 △젓갈 상인들이 숨겨온 젓갈 비법요리 △어린이집 선생님이 만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젓갈간식'등 강경젓갈을 활용한 다양한 '쿡방·먹방'이 총망라되어 보는 이의 입맛을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16일에도 △셰프가 만드는 강경젓갈 황금레시피 △혼밥 초간단 젓갈요리 5가지 등을 통해 강경젓갈과 함께하는 무궁무진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인기 프로그램인 젓갈영상 콘테스트 ‘엄빠 젓갈을 부탁해’를 통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기존의 젓갈레시피 콘텐츠와 더불어 젓갈영상 콘테스트 시상식과 올해 강경젓갈축제를 기념하는 폐막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시는 축제 기간에 △선물팡팡 ON강경맛깔젓 △특가 홍보 판매전 △온라인 왕창 경매전 등을 통해 저렴하게 젓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강경맛깔젓의 훌륭한 맛을 전국에 알리고, '강경=젓갈, 젓갈=강경'이라는 인식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는 본격적인 축제 개막에 앞서 지난 4월부터 공식 유튜브 '강경맛깔젓TV'를 통해 브랜드 퀴즈·댓글 참여 이벤트·젓갈 요리 시연 등 다양한 월별 행사를 개최해 축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왔다.

논산=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