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성 강화·사회적 가치 창출
13개 전략·26개 실행과제 실천

[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충남개발공사(이하 공사)가 신 경영비전과 중장기(2021~25년)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새롭게 발표된 중장기 경영전략은 지난 2월 취임한 정석완 사장의 경영철학과 신 경영체계 구축 의지와 함께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발전 기반 마련을 위한 공사의 전략과 신 경영비전을 담고 있다.

공사는 신 경영비전으로 ‘새로운 도약으로 더 행복한 충남을 선도하는 충남개발공사’를 발표했다.

이는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고유의 미션과 민선 7기 충남도정 방향인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 달성에 기여하고, 도민과 함께 지속 발전을 위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경영방침과 공사의 미래상을 반영했다.

공사는 또 신 경영비전 실현을 위한 중장기 4대 전략방향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4대 전략방향은 △도민 행복을 위한 공공성 강화 △지속발전을 위한 신성장 동력 발굴 △지역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창출을 위한 혁신경영 내재화로서, 13개의 전략과제와 함께 26개의 실행과제를 통해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공사는 이를 통해 2025년까지 △공동주택 7000호 공급 △도시개발 440만㎡ 추진 △신규사업 확대 및 사업영역 다각화 △고객만족도·청렴도 최고등급 달성 △경영평가 최고등급 달성 및 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5대 경영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공사는 경영 전반에 새로운 전략체계를 적용하고, 부서장 성과계약제도 등 성과관리제도를 통해 경영전략의 실행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