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목원대 원은석 교수〈사진〉가 유아교육학을 전공한 아내와 함께 유아교육 관련 팟캐스트를 운영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7일 목원대에 따르면 기초교양학부 원은석 교수가 2019년 3월부터 아내와 함께 팟캐스트 '아이 키우는 이야기 들려드립니다(이하 아이들)'을 진행하고 있다.

팟캐스트 ‘아이들’은 육아 정보와 자녀를 키우며 겪게 되는 다양한 문제 등을 원은석 교수 부부가 자신들의 육아 에피소드를 섞어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부모와 전문가의 입장을 두루 살피며 이야기를 풀어내다 보니 대중적인 재미와 전문가적 깊이를 함께 추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원은석 목원대 교수는 “출산과 육아를 경험해보지 못한 교사가 유아교육 기관에서 근무하면서 학부모와 소통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했을 때 부모의 입장과 감정에 공감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팟캐스트가 학생들로부터 수업의 목표를 인지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훌륭한 교육매체임을 확인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은석 교수는 2016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등과 함께 인성을 주제로 한 팟캐스트 '인성역전'을 만들어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9년 1월부터는 목원대 영어교육과 성창규 교수와 함께 영미시 팟캐스트 '살다보니영미시'를 제작하고 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