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소외계층 발굴의 날 캠페인

예산군사회복지협의회는 제22회 사회복지의 날(9월 28일 11시 예산군청 추사홀 개최) 좋은이웃들사업의 대국민 홍보와 소외계층 상시 발굴체계 확립을 위해 ‘소외계층 발굴의 날’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사진>.

하지만,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접촉을 통한 '소외계층 발굴의 날' 캠페인 추진이 어려워짐에 따라 사회복지주간을 좋은이웃들사업 집중 홍보기간으로 지정하여 지역밀착형 홍보를 강화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업 활성화 활동으로 비대면 매체별 홍보 현황 자료를 활용할 계획이다.

좋은이웃들 ‘소외계층 발굴의 날’ 캠페인 추진 내용으로는 캠페인 기간 동안 현수막, 리플릿 등 홍보물을 이용하여 좋은이웃들사업을 집중 홍보하며 리플릿 및 포스터를 유동인구가 많은 은행, 관공서, 우체국 등 공공시설에 비치 및 게재한다.

또한 좋은이웃들사업의 주요 행사, 미담사례, 참여 안내 등 사업활동에 대한 보도자료를 작성·지역 언론사 등에 보도를 의뢰하고 언론보도 시 스크랩 양식에 따라 결과보고를 한다. 매체별 홍보 현황 자료 작성 스크랩 기간은 2021년 1월~12월 좋은이웃들사업에 대한 해당지역의 매체별(신문, 홍보지, 방송, 라디오, 리플렛 비치 등) 홍보 현황을 파악하여 2022년 1월 14일 좋은이웃들 시스템(ssngf.org) 업무공유방에 보고서로 제출한다.

예산군사회복지협의회는 ‘소외계층 발굴의 날’ 캠페인을 복지소외계층 상시 발굴을 통한 확대·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연중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집중홍보기간 발굴된 복지소외계층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대내외 자원연계를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박희자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