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민기 기자] 충북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제76주년 8·15 광복절 경축식을 취소한다고 10일 밝혔다.

충북도는 당초 도내 광복회원 등 200여명의 도민이 참석하는 경축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매우 엄중한 상황에 이름에 따라 경축식 개최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도는 경축사 행사는 참배행사로 대체하고 경축사도 경축메시지로 대체할 예정이다.

광복절 당일 진행되는 참배행사에는 이시종 지사를 비롯해 도 간부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해 항일독립운동기념탑, 3·1공원 동상, 한봉수 의병장 동상, 신채호 선생 동상 등을 찾아 헌화와 묵념을 하고 조국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또한 지사는 경축메세지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축식을 개최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 광역철도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대안 반영, 충북의 20년 숙원사업인 서청주~증평간 중부고속도로 확장사업 최종 확정 등 도정현안에 성원과 관심을 가져준 164만 도민에게 감사함을 전달하는 한편,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백신접종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민기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