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관광 결합 활성화 모색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이 내수면 어업기반 특화사업 발굴로 색다른 체험거리를 제공해 체험·관광이 결합된 내수면 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군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49억 9700만원을 투입해 괴산읍 제월리에 '휴양과 여유가 넘치는 리버피아 괴산'을 주제로 공동체 역량강화, 올갱이서식처, 괴강복합센터(토종어류체험관) 등을 조성하고 있다. 이 사업은 오는 9월말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착공에 들어가 내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수산식품산업거점단지와 내수면스마트양식단지 주변 수산시설, 괴강 국민여가캠핑장, 청소년 수련원 등 관광시설과 연계한 체험·관광 사업으로 내수면 관광산업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더불어 내륙어촌(강마을) 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 30일 2층 회의실에서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 어촌어항공단 관계자, 외부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륙어촌(강마을) 재생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5월 괴산군과 위·수탁계약을 체결한 한국농어촌공사가 △사업개요 △추진경위 △현황종합분석 △세부사업계획 △운영관리계획에 대한 기본계획을 보고하고, 관계자 및 외부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며 사업 전략 등을 모색했다.

괴산=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