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거리두기 개편에 전면등교 추진

[충청투데이 윤지수 기자] 오는 2학기부터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전면 등교 수업의 길이 열릴 전망이다.

12일 교육부에 따르면 코로나19(이하 코로나) 거리두기 개편안에 따라 2학기엔 전면 등교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방역 당국이 7월부터 수정·보완된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적용키로 하면서 교육부의 학사 운영 지침도 새 거리두기 개편과 맞춰 수정해 오는 9월부터 적용하겠다는 것이다.

현재 거리두기에 따른 등교 밀집도는 △1단계 3분의 2이하 원칙이나 조정 가능 △1.5단계 3분의 2이하 △2단계 3분의 1이하 원칙(고교는 3분의 2 이하)이나 3분의 2까지 조정 가능 △2.5단계 3분의 1 이하 △3단계 전면 원격 수업으로 규정돼 있다.

교육부가 전면 등교를 고려한 것은 코로나로 인한 학습 격차·심리 발달 저해를 염두한 것으로 풀이된다.

교육부는 2021학년도 학사 운영 방침을 발표한 이후 꾸준히 등교 확대 방침을 밝혔다. 최근에도 코로나 일일 확진자가 400~700명대를 오르내리고 있으나 확진자 수가 1000명 이하로 유지되고 있고, 교직원 백신 접종도 여름방학까지 완료되면 전면 등교를 위한 여건이 조성될 것이라는 이해도가 깔린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 관계자는 “2학기 전면 등교 방향성을 갖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거리두기 개편 방안을 적용할지, 방역 사항을 보완할지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윤지수 기자 yjs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