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재광 기자] 공격 축구를 선보이며 연승 행진을 이어가는 충주시민축구단이 강원FC를 제치고 3연승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일 대한축구협회에서 주관하는 K4리그 8라운드 경기가 강원 철원에서 충주시민축구단(이하 충주)과 강원FC B팀(이하 강원)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경기에서 충주는 최전방 공격수부터 적극적인 전방 압박 플레이를 선보이며 강원을 3대2로 제압했다.

충주는 그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긴 했으나, 득점력 부재로 승리를 가져오지 못했다. 하지만 여명구 단장의 저돌적인 운영을 중심으로 김종필 감독(67), 문홍 코치(31)의 신구조합이 맞아가면서 선수들의 조직력과 팀워크로 연달아 강호 팀을 제압해가고 있다.

 

충주시민축구단이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강원FC와 경기 승리후 단체사진을 찍으며 환호하고 있다. 충주시민축구단 제공
충주시민축구단이 강원도 철원에서 열린 강원FC와 경기 승리후 단체사진을 찍으며 환호하고 있다. 충주시민축구단 제공

이날 이영표 강원FC 대표는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현종 철원 군수는 경기를 끝까지 지켜보며 경기를 마친 충주 여 단장에게 지역 특산품 철원 오대쌀을 전달했다.

지난 2월 선수 구성을 마친 충주는 서울 노원유나이트과의 개막전에서 패하면서 불안하게 출발했으나 경기가 진행 할수록 공격적인 축구가 살아나고 있다. 충주는 현재 5승 3패로 홈에서 4승을 거둬 홈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충주시민축구단은 오는 8일 오후 3시 현재 1위 팀인 당진시민축구단과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선두권 다툼을 벌인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