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세에 방문 유도·주 고객 충청권엔 혜택 없어 반발
현대아울렛 “방역수칙 준수… 지역민 혜택 강화는 고민하겠다”

[충청투데이 송해창 기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이하 현대아울렛)의 판촉 마케팅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아울렛은 지난 1일부터 ‘광주·전남 고객 방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광주·전남 지역에 주소지를 둔 고객이 방문할 경우 4종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에는 이틀간 50여명의 광주·전남 고객이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전 현대아울렛 =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 현대아울렛 =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를 놓고 지역에서는 반발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특히 ‘지역민 역차별’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다. 충청권 기반 아울렛임에도 지역민을 위한 혜택이 없다는 설명이다.

대전에 거주하는 신 모(27) 씨는 “지난주 토요일(1일) 현대아울렛에 다녀왔다. 해당 이벤트를 보며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며 “주 고객층은 충청권 사람들 아니냐. 주 고객층을 위한 혜택이 우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코로나 확산세에 타 지역민 유입을 종용한다는 지적이다. 최근 광주·전남의 경우 지난 1·2일에만 각 20명, 25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다. 두 지역 확진자 수는 동 기간 대전 확진자 수(14명)보다 많다.

지역 유통업계도 아쉬움을 표하고 있다. 지역 백화점 한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지역 유통업계가 어려운 상황에 놓였다. 현대아울렛 또한 이를 타개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라면서도 “코로나 확산세를 고려하지 않은 것 같아 아쉬움이 있다. 혹여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갈 경우 지역사회에는 큰 일”이라고 말했다.

현대아울렛 측은 지역민 혜택 강화와 철저한 방역 등을 약속했다. 현대아울렛 관계자는 "광주·전남지역에 (현대아울렛을) 홍보하고자 한 것 뿐이다. 최근에는 대전·세종·청주 지역 고객에게 내점선물을 제공했다"며 "지역민 혜택 강화 방안을 더욱 고려하겠다"고 강조했다.

코로나 확산 우려에 대해서는 "(현대아울렛) 전 구역에 방역할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민이 걱정하지 않도록 방역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송해창 기자 songh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