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가 지난달 19일 노인지회 회의실에서 ‘2021년도 계룡시 노인 재능 나눔’ 활동자 40명을 대상으로 노인재능나눔활동 사전교육을 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 제공

[충청투데이]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회장 김정수)는 지난달 19일 노인지회 회의실에서 ‘2021년도 계룡시 노인 재능 나눔’ 활동자 40명을 대상으로 노인재능나눔활동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계룡시보건소 정기옥 보건행정팀장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교육과 노인지회 전상희 총무부장의 재능 나눔 활동에 따른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한편, 계룡시 노인지회에서는 바둑, 라지볼탁구, 게이트볼, 그라운드 골프, 한궁, 파크골프 등 6개 분야 34명이 학습지도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하모니카, 색소폰 등 2개 분야 6명은 관내 각 시설을 찾아다니며 문화예술 공연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달 26일 계룡시 한궁협회 결성을 위한 발기인대회를 갖고 초대회장으로 고재호 씨를 선출했다. 한궁은 노인들의 건강과 여가활동에 적합한 운동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할 수 있으며, 현재 전 경로당에 한궁 세트가 대부분 보급돼 협회가 결성되면 한궁 활동의 저변 확대를 통해 노인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은영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