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충청권 하계유니버시아드 공동 유치 협약. 연합뉴스
사진 = 충청권 하계유니버시아드 공동 유치 협약. 연합뉴스

충청권 4개 시도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공동유치 합의에 이어 유치신청서를 제출 완료했다.

24일 대전시 등에 따르면 앞서 지난 22일 대한체육회에 대회 개최계획서 및 요약보고서, 유치희망도시 이행각서, 유치희망도시 시설물 사용허가서, 충청권 공동유치 업무협약서 등을 포함한 대회 유치 자료를 제출했다.

4개 시도는 지난해 7월 공동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본계획수립,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기본계회 감수용역 등을 마무리해 충청권 공동유치의 당위성, 비전 및 콘셉트를 보완했다. 향후 정부 승인과정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선 방안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대회 개최계획서에는 앞선 용역 성과품을 반영했으며 대한체육회, 중앙부처 관련 법·규정 및 FISU 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 안내 지침을 숙지해 작성했다.

대한체육회는 유치신청도시 선정을 위한 평가위원회 현지실사를 시작으로 국제위원회, KUSB 상임위원회, 이사회 및 대의원 총회 심의 절차를 거쳐 오는 5월 말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국내 유치를 위한 유치신청도시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유치신청 도시는 대한체육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승인 절차를 거쳐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 한국을 대표해 유치신청서를 제출할 권한을 갖게 된다.

최동규 시 체육진흥과장은 “신청 절차를 총괄하는 충북 U대회추진 부서와 협력해 국내 유치신청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인희 기자 leeih57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