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전영배)는 10일 코로나로 취업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졸업생 취업률(마이스터 7기) 93%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 기준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생 74명 중 6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특히 졸업생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29명(39%)이 삼성전자, 삼성SDI, 포스코, 한국기계전기전자연구원 등 취업에 성공했다. 졸업생들은 반도체,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의료기기 등 미래 산업 관련 분야에 입사했다.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운영을 통해 산업체 및 학생들의 수요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고교학점제 운영과 관련해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Vision up! 신입생 고교학점제 기반 진로 설계의 날 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4일간 진행하며, 방과후시간을 활용하여 진로 전문 강사가 강의하는 형태이다. 이번 캠프는 2021학년도 신입생이 능동적 학업 계획을 바탕으로 한 자신의 고교학점제 설계하고 자기 분석 및 적응력 향상을 돕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전영배 교장은 “일회성 캠프가 아닌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제고 등 체계적이고 시기에 맞는 캠프 운영을 통해 학생의 적성·소질에 맞는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공주=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